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릉여행 가서 먹었던 식당 두 곳에 대한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하나는 강릉에서 유명한 꼬막비빔밥 맛집인 '엄지네 포장마차'이고요,

다른 한 군데는 속초에서 유명한 닭강정 가게인 '만석닭강정'입니다.

원래 만석닭강정을 워낙 좋아해서, 강릉 갔다가 서울 가기 전에 속초에 들러 사올 계획이었는데

마침 강릉 안목 해변에 만석닭강정 직영점이 있길래!! 속초에 가지 않고 안목해변점에 가서 포장해왔어요 :-)

매장에 가서 먹고오면 더 맛있고 좋겠지만, 코로나 시국이기도 하고 맛집들이라 여전히 사람이 많은게 신경쓰여서 저희는 포장 시스템을 이용했답니다.


엄지네 포장마차 포장하기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은 엄지네 포장마차!

비 오는 평일 저녁인데 내부엔 사람이 엄청 많았고 대기를 해야하는 상황이었어요.

영업시간은 오전 11시에 열고 밤 11시에 문을 닫습니다.

엄지네포장마차의 메뉴판입니다.

가장 유명한 메뉴는 꼬막무침비빔밥과 육사시미라고 알고있어요 :-)

매장에서 먹을 경우 대기에 대한 안내가 이렇게 적혀져 있었습니다.

2층에 대기공간이 있는지 매장에서 먹는다고 하니 2층으로 올라가라고 안내를 하더군요.

포장할거면 이렇게 적힌 입구 옆 벽에 서있으면 됩니다.

줄서서 기다리다가 순서가 되면 메뉴를 주문하고 기다렸다가 받으면 되는 시스템!

포장은 금방 나와서 5분 정도 기다렸다가 바로 받아갈 수 있었어요.

포장할 경우 이동 중에 음식이 상할 수도 있기 때문에 2층 매점에서 아이스팩을 판매하고 있다고 해요.

멀리까지 가서 먹을 계획이라면 아이스팩 구입하는 걸 추천합니당 포장용 아이스팩은 1000원이래요.


먼저 꼬막비빔밥을 샀고! 다음은 만석 닭강정을 사러~ 안목해변으로 갔습니당

만석닭강정 포장하기

해변가 끝자락에 다다르면 스타벅스가 보이고, 스타벅스 바로 뒷쪽에 있는 건물 2층에 만석닭강정이 있어요!

1층은 다른 식당이 영업 중이라, 건물로 들어가서 엘리베이터나 계단을 이용해야 합니다.

깔끔한 내부 모습. 이렇게 앉아서 먹고 갈 수 있는 테이블도 있어요.

만석닭강정 위생에 관한 이슈가 크게 있었기 때문인지

내부 조리시설도 잘 보이고 매우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당

여기에서 주문을 하고 잠시 기다렸다가 받아가면 됩니다.

이미 만들어진 상태인 메뉴도 있기 때문에 금방 금방 나오더라고용

근데 후라이드나 안 만들어진 거 시켰을 땐 20분 정도 기다리기도 했어요. (네,, 저희 한번만 간 게 아니었습니당 이 얘기는 추후에...)

심플한 메뉴판.

하지만 그렇지 못했던 주문... :-(

사실 신랑은 핫끈한맛을 좋아하고, 저는 만석닭강정 후라이드 처돌이인데요

양념은 서울에서도 사먹을 수 있지만 후라이드는 진짜 속초에 갔을 때만 먹을 수 있어서 엄청 기대하고 찾아간 상태였어요.

첫날 꼬막비빔밥이랑 같이 먹으려고 찾아가서 핫끈한 맛 뼈 하나, 후라이드 뼈 하나를 주문하려고 하니

핫끈한 맛은 없고 후라이드는 방금 기름 불을 꺼서 주문이 안 된다고 하더군요 (이때 시간이 저녁 7시 45분)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이 날은 보통맛 뼈로 주문해서 먹었어요.

아무튼 메뉴판에 있는 게 매장 상황에 따라 주문이 안 되는 경우가 계속 있었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당

콜라와 스프라이트를 1000원에 판매 중이고, 버드나무 브루어리의 맥주도 같이 판매하고 있었어요.

요런 알레르기 유발 식품이 포함되어 있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할 것 같아요!


드디어 먹는다

다사다난했던 포장 투어를 마치고!

드디어 숙소에 돌아와서 저녁을 먹기 시작했습니다 :D

매장에서 식사할 경우 꼬막무침과 꼬막비빔밥이 한 접시에 담겨져 나오던데,

포장으로 하면 이렇게 각각 따로 담아주더라고용

김도 넉넉히 달라고 말씀드려서 많이 받아왔어요!

꼬막비빔밥 맛있게 먹는 법 :D

꼬막비빔밥을 먼저 먹은 다음에 꼬막무침에다가 밥을 추가해서 비벼 먹으라고 하네용

마른 김에 싸먹어도 맛있다고! ㅋㅋㅋ

처음 꼬막무침비빔밥을 먹었을 땐 뭔가 밥알이 굴러다니고 말라버린 느낌이라

엥 별론데? 싶었거든요.

근데 계속 먹다보니 오묘한 들기름향이 나면서 간장이랑 고추까지 곁들여져 양념이 엄청 조화롭고 맛있었어요!!

계속 퍼먹게 되는 맛 :9

꼬막무침. 이것만 계속 먹으면 확실히 짭니당

술안주로 생각하셔야 할 것 같구

저희는 꼬막 집어먹다가 남아서 다음 날 햇반 사와가지구 비벼먹었어요! 맛있습니다 :-)

만석닭강정 안목 직영점

뼈 보통맛입니당

핫끈한 맛보다는 살짝 허전한 느낌이었지만 맛있었어요.

참고로 저희가 굳이 뼈를 주문한 이유는 순살이 퍽퍽살 비율이 높다는 정보를 들어,,, 뼈로 주문해 먹은 것이었습니당 ㅋㅋㅋ

소주랑 콜라랑 챱챱

닭강정이 좀 아쉽긴 했지만 그래도 배불리, 맛있게 먹었습니다!

아무래도 매장에서 먹는 것보다야 맛이 덜하겠지만 그래도 이렇게나마 강릉 맛집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용 :3


여행 둘째날인 다음날, 점심 먹은 뒤 숙소 들어가기 전 고민하다가

다시 닭강정 후라이드맛에 도전하기 위해!! 안목해변으로 갔습니다! 숙소에서 대략 차로 20분 거리ㅋㅋㅋ;;

이 날은 1시쯤 갔는데요,

갔더니 점심시간이라서 후라이드가 주문이 안 된다고 하고, 또 핫끈한 맛도 안 된다고 하더라고용

순살밖에 안된다그랬나? 했던 것 같아요. 그렇게 포기하고 그냥 숙소로 돌아왔습니당


사실 두번째 시도에 너무 화가 나서 (아니 저렇게 팔 거면 파는 시간 공지라도 해놓던지 메뉴판에 올려놓지를 말든지!! 하면서 썽남)

이제 만석닭강정이랑은 손절이라는 생각으로 ㅋㅋㅋ 쉬익쉬익 거리고 있었는데요

저녁시간이 돼서 배달이나 시켜먹자는 생각으로 어플을 켰다가 숙소 주변에 배달되는 식당이 거의 없는 것을 보고ㅠㅠ

다시 사러 나가봤습니다. ㅋㅋㅋㅋ 참나참나

남편이 이번엔 매장에 미리 전화를 했는데, 전화가 따로 없는 매장이라고 하더라고요.

여차저차 본점 서비스센터에 전화가 연결돼서? 거기서 매니저에게 직접 후라이드 주문 여부를 확인한 뒤???

15분 뒤에 오면 주문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고 안목해변으로 출발했습니다????

아뉘,,, 치킨 먹기가 이렇게 어려웠던건가요??? 하.하.

15분 뒤에 오라고 해서 맞춰서 갔더니

20분 기다려야 치킨이 나온대서 다시 20분을 기다렸어요. 대단한...... 취킨......

그렇게 힘겹게 얻어낸 만석닭강정 후라이드와 핫끈한 맛

제가 너무 집착해서 엄청나게 존맛일 거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을 것 같은데

그렇게 대단한 맛은 아니고, 카레향이 나는 옛날통닭 너낌입니다. 그냥 무난하게 맛있어요.

제가 이걸 속초 본점에서 먹고 진짜 완전 반해버렸는데.....

이제 놓아줘도 될 것 같아요.

사먹는 과정도 너무 힘들었는데 ㅋㅋㅋㅋ 이번엔 그렇게 맛있는줄 모르겠더라고요. 

퍽퍽하고, 튀김도 예전처럼 바삭하지 않았어요. (속초본점에서도 포장해서 먹었고 그땐 한입 먹고 너무 맛있어서 차 안에서 허겁지겁 흡입했었음)

요즘 맛있는 치킨이 얼마나 많은데 여행지까지 가서 삼고초려 해서 20분이나 더 기다릴 맛의 취킨은 아니라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ㅎ

핫끈한 맛. 보통맛보다 뒤에 탁! 치는 알싸한 매운맛이 더 있어요.

확실히 저희 입맛에는 핫끈한 맛이 더 맛있습니다.

색상도 상대적으로 살짝 검붉어요. ㅋㅋㅋ 기분탓인가

안목직영점은 메뉴에 대해 좀 더 관리가 되어야 할 것 같아요. 어떤 때는 주문이 됐다가 또 언제는 안 됐다가. 들쭉날쭉 하면 관광지에서 어떻게 장사를 합니까 ㅠㅠ 일관성이 있으면 좋겠네용

메뉴도 3가지 맛, 총 6종류밖에 안되는데 갈때마다 되는 메뉴가 한두개 뿐이라 당황스러웠어요.

여행은 계획을 하고 방문을 하는 것인데 그게 계획대로 안 돼버리는 상황.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2박 3일 강릉여행에서 만석닭강정만 3마리를 사먹게 된 이야기였습니다..... 또르르ㅠㅠㅠㅠ

가장 최고는 반반으로 핫끈/후라이드 이렇게 먹었으면 좋았을 것 같아요. 후ㅜㅜ

근데 반반으로 판매를 안 해서 이렇게 왕창 사먹게 되었습니다.

아무튼 만석닭강정이 궁금하시면 강릉 안목해변점에서 그냥 하나만 사서 드셔보시구

두개 세개 다양하게 먹어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ㅋㅋㅋ

저희도 반성 많이 했어요..... 맛집 다 놔두고 이게 뭐람 :9

앞으로는 속초 여행 가게되도 만석 닭강정에 집착하지 않으려고요! 이렇게 끊는 계기가 되네요! 하.하.

저거 가지고 집에 와서 일주일 지난 아직까지도 냉장고에 있어요! 하.하.하.

만석닭강정 강릉 안목직영점에서 사드실 경우 원하는 메뉴가 판매중인지 확인하는 게 좋고,

원하는 메뉴가 없을 확률이 높다는 점을 감안하고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이상 코로나 때문에 강릉까지 여행 가서 부지런히 음식 포장해먹은 후기였습니다 :-)

그럼 이만!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