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올해 초에 다녀온 순천여행 기록입니당 :-)

이번 순천여행에서 맛있는 음식을 정말 많이 먹었지만 그 중에 손에 꼽히는 식당이 바로 이곳 '한방순천갈비'였어요!

(제 블로그 여행기는 다 내돈내산!)

낙안읍성 근처에서 저녁 먹을 만한 곳 없나~ 찾다가 후기들이 너무 좋아서 그냥 방문해본 곳이었는데

고기, 밑반찬, 사이드메뉴 등 뭐하나 빠짐없이 만족스러운 곳이었답니다.

낙안읍성 주변 마을에 위치한 식당인 '한방순천갈비'

큰 길가가 아니라 골목에 있어서 살짝 헤맸어요.

주차장이 따로 없어서 일단 저는 식당 앞에 주차했네요. (사람이 많이 없을 시기라 괜찮았어요)

동절기 영업시간

월요일~토요일은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일요일, 공휴일은 점심 12시부터 9시까지라고 하네요.

휴무일은 화요일입니다.

(근데 여름되고 관광객이 많아지면 바뀔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메뉴는 갈비, 삼겹살, 오리구이 등등

직접 재배한 채소와 고기류를 곁들일 수 있는 식당이었어요!

가격만 보면 살짝 비싼가? 싶기도 한데 갈비가 250g이고 삼겹살이 180g이라서 양이 많아서 그렇구나 싶었어요.

요새는 120g 기준인 곳이 많고 간혹가다 150g으로 파는 곳이 있는 정도인지라ㅠㅠ

삼겹살, 갈비 외에 오리고기도 있고 식사류로 불백, 청국장, 냉면도 있어서 선택지가 많아 좋았네요

가게가 엄청 크지는 않지만 정감가면서도 깔끔한 느낌이었습니다.

극 비수기 평일에 갔던 지라 손님이 저희밖에 없긴 했는데ㅎㅎㅎ

성수기에 오면 사람 꽤 많을 것 같은 식당이었어요.

셀프코너처럼 돼있는데 어째서인지 셀프로 하려고 하면

친절한 아주머니께서 말리시면서 직접 해주셨던 ㅎㅎㅎ

김치, 깻잎, 오이소박이 등등 직접 만드셨다고 하던 반찬들! ㅎㅎㅎ

그래서인지 괜히 더 건강한 느낌들고 맛있게 느껴지더라고요.

특히 직접 밭에서 재배해 무치셨다는 채소 겉절이!

이게 정말 산뜻하면서 고기랑 잘 어우러지고 신선한 느낌이 나서 맛있었어요!!

별 기대 없이 먹었는데 오잉 왜 싱싱하지? 왜 입맛이 막 돌지? 싶었던 신기한 경험ㅎㅎㅎ

맛있다고 하니까 또 더 챙겨주셔서 진짜 고기랑 맛있게 잘 먹었어요.

초벌한 삼겹살 2인분이 먼저 나왔습니다. 츄릅.....

은은하게 불향이 나면서 육즙 살아있고~

고기 두께도 딱 제가 좋아하는 정도라서 완전 맛있게 잘 먹었어요.

가끔 삼겹살 맛없는 곳 가면 고기에 육즙이 없고 맛도 안 느껴지는데 질긴 식감만 남은 곳이 있거든요.

여기는 진짜 고기 자체의 맛, 숯불향, 육즙까지 제대로 느낄 수 있어서 넘 좋았어요!!!ㅠㅠㅠㅠ

(다시 말하지만 내돈내산 맞고 저도 그냥 당일에 검색해서 우연히 가본 곳임다)

여기는 반찬도 고기도 다 맛있네?! 의문의 확신으로 이때부터 마구 시키기 시작함.... 배터졍

청국장도 시켜보았는데요...? 콩이 살아있는 아주 구수~한 청국장이 나오더라고요. 두부도 크고 부드럽고....

원래 청국장 안 먹다가 갑자기 빠져서 먹기 시작한 게 불과 2년쯤 되었는데

딱 먹어봐도 이건 기성품이 아니다.... 직접 만든 구수한 느낌!!!! 청국장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주문하시길.... 추천추천

이렇게 다 먹고나서야 처음 여기 온 목적인 갈비를 주문함

갈비도 2인분 주문했던 것 같은데 세상에 그럼 갈비만 500g을 먹었단 소리네

갈비 역시 고기 육즙과 육질이 살아있으면서 간장양념이 적당히 배어있어

고기의 맛을 해치지 않는 정석적인 맛있는 갈비였습니다. 냠냠냠

양념갈비 하면 곧바로 냉면 곁들여줘야쥬

냉면도 막 특별히 다르다거나 새로운 맛은 아니지만 정석적으로 맛있는 맛.

아는 그 맛=맛있는 맛

저는 양념갈비를 비빔냉면에 싸먹는 걸 좋아해요.. 먹고나면 항상 배탈나지만 (기름진 것+차가운 것) 이 조합 못 잃어...

너무 음식사진 밖에 없어 민망함에 뒤늦게서야 넣어보는 낙안읍성 사진.jpg

이렇게 두명이서^^

삼겹살 2인분+갈비2인분+청국장에 밥+냉면까지 뿌수고 나왔습니다.

그냥 오후쯤 대강 검색해보고 갔던 거라 큰 기대가 없었는데

다음에 순천 가게되면 또 가고 싶을만큼 만족스러운 식사를 했어요!

여름 휴가철 되면 사람들 더 많아질 것 같긴한데,, 언젠가 또 가서 먹을 날이 오기를!ㅎㅎ

순천여행 가시는 분들, 낙안읍성 부근에서 식사해야 하는 분들

특히 가족단위로 가는 분들께 한방순천갈비 식당 추천합니다! :D

그럼 저는 다음에 또 올게용 안뇽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