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 대학동(신림동 고시촌)에서 건강한 한 끼를 할 수 있는 쌈밥집, 고향집에 다녀온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예전에는 신림동 고시촌이라고 불렸던 곳! '녹두'라고 불리기도 했던 곳이 이제는 행정구역 명칭이 '대학동'으로 아예 바뀌었어요.

자취생과 고시생이 많다보니 혼밥을 위한 식당, 저렴한 가격대의 식당이 꽤 많은 곳이지요.

그 중에서도 건강하게 한 끼를 할 수 있는 쌈밥 정식을 파는 곳에 다녀왔답니다.

제가 예전에 여기 살 때만 해도 이런 식당이 없었는데요 ^^

최근에 지나가다가 이렇게 깔끔하고 좋아보이는 식당이 생기다니~ 신기해서 구경만 했었답니다. 

왕약국 사거리에서 밑으로 내려가다보면 오른편에 있답니다.

토요일 점심에 뭐 먹을까 고민하다가 전부터 궁금했었기에 한번 가보기로 했어요!

좀 건강하게 한 끼를 하고 싶기도 했고요.

고향집 메뉴판입니다.

쌈채소 고기 볶음 세트가 있어서 이걸 가장 많이 먹는 듯 했어요.

내부 인테리어를 찍고 싶었는데 토요일 점심에 가서 그런지 몰라도 손님이 가득 찼더라고요.

꽤나 인기가 많은 식당인 것 같았어요.

***

저희는 쌈채소 고기 볶음 2인 세트에 된장은 차돌 된장찌개를 선택했습니다!

이렇게 기본 반찬 세팅입니다.

각 테이블 마다 고추장고기볶음과 채소가 세팅되어 있고 버섯볶음과 열무김치, 콩나물이 밑반찬으로 나와요.

저 고추장 고기 볶음 밥에 슥슥 비벼서 먹으니까 매콤달콤 맛있었어요!bb

쌈채소가 나왔습니다. 쌈채소 크기 적당하고 종류도 다양하고 깨끗하게 잘 나와서 마음에 들었어요.

특히 채소들이 다 싱싱해보여서 좋았답니다.

사실 저희는 상추랑 깻잎 밖에 안 먹어서 다른 채소들을 남겨 좀 죄송했어요.

차돌된장찌개가 나왔습니다.

세트 구성에서 찌개류를 두 개 중에 하나 선택할 수 있어요.

차돌 된장찌개와 돼지 김치찌개 중에 저희는 차돌 된장을 선택! 왜냐하면 고기볶음 양념이 매콤한 맛이라 김치찌개까지 하면 좀 짤 것 같았거든요.

된장찌개는 짜지 않고 구수하니 맛있엇습니다. 차돌도 적당히 들어있었구요.

고기볶음입니다. 두꺼운 돼지고기를 매콤한 양념에 볶았네요.

양배추가 많기는 했지만 그래도 둘이서 먹기에 부족함은 없었습니다.

불맛도 살짝 나고 맛있었어요!

하얀 쌀밥이 나무그릇에 나오니 왠지 더 건강한 느낌~

고기 반찬에 된장찌개가 나오니 푸짐한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테이블에 기본으로 세팅되어 있던 채소들에다가 고기 볶음 고추장을 얹어서 슥슥 비벼 먹으면 맛있어요~

채소들이 잘게 썰려 있기 때문에 밥에 비벼먹기 딱 좋답니다.

이건 세트 메뉴 구성에 포함되어 있던 해물쌈장이에요.

일종의 해물 강된장 같은 느낌이었답니다. 원래는 이걸 밥에 비벼먹는 건데 저희는 고추장에 비벼 먹어서 거의 먹지 않았네요.

사실 차돌 된장찌개도 있어서 굳이 해물쌈장을 포함시키기 보다는 고기를 더 준다거나 가격을 낮추면 좋겠다는 생각ㅎㅎㅎ

2인분에 2만원이면 대학동에서는 꽤 비싼 편이니깐요.

건강하고 가볍게 한 끼 하고 싶다고 생각했었는데 '건강하게'는 되어도 '가볍게'는 안 되었어요. ㅋㅋㅋ

맛있어서 고기랑 쌈이랑 마구 흡입하고 밥도 거의 다 먹게 되더라고요.^^

든든~하게 배 빵빵 두드리며 나오게 되는 식당이랍니다.

***

녹두에 있는 식당 중에 꽤 깔끔하고 또 건강한 음식을 파는 곳이라고 생각해요.

물론 가격이 학생들에게 저렴한 건 절대 아니지만요.

식당에서 다른 테이블을 둘러보니 부모님과 같이 온 어린 학생들이 많더라고요.

자취방에 부모님이 놀러오셨을 때 모시고 가기 좋은 식당인 것 같아요. 또 채소를 마음껏 든든하게 먹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들께도 추천합니다.

지금 배가 너무 고픈데 사진을 보니까 또 먹고 싶네요. ㅎㅎㅎ

그럼 전 이만 :^)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