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작년 봄에 다녀온 제주여행기를 올렸었는데, 사실 저... 여름 휴가도 제주도로 또 갔었어요.

봄엔 친한 동생과 갔었다면 여름 휴가는 남편과!!! 해외여행 못 가는 아쉬움을 달래고자 아주 실컷 먹고 놀면서 휴가 보내고 왔답니당

제가 간 곳들이 워낙 이미 다 유명한 곳들인지라 너무 자세한 정보는 생략하고 어디어디 들러서 뭐 먹었다, 정도로만 기록해보겠습니다.

그래도 5일치를 몰아서 한번에 쓸거라 사진 많음 주의ㅎㅎ 최대한 보기 편하게 적어보겠습니다용!


일단 5일동안의 전체적인 경로는 이렇습니다.

  • 1일차 동쪽(세화,월정, 평대)
  • 2일차 서쪽(애월,협재)
  • 3일차 서남쪽(협재,서귀포)
  • 4일차 서귀포 - 제주신라호텔 호캉스
  • 5일차 서귀포 호캉스, 제주시내

그럼 어떻게 놀고 먹고 탕진했는지 보시져ㄱㄱ

(제 여행기는 전부 내돈내산입니당! 스크롤 엄청 기니깐 특정정보가 필요하신 분들 ctrl+f로 검색해보시는 걸 추천해용)


제주도 여름휴가 1일차

  • 종달리 소금바치순이네 가서 돌문어볶음
  • 월정리해수욕장 가서 바다에 발 담그고 커피 한잔(토끼문) + 골목골목 소품샵 구경
  • 명진전복 먹고 / 평대해면에 돗자리 깔고 누워있다가 / 오저여에서 일몰 /
  • 동문시장 가서 선물 보내고 야식거리 사와서 숙소에서 쉼!

다짜고짜 깻잎 뭉탱이로 스따뜨

제주도 도착해서 렌트카 받고선 곧장 동쪽으로 향했습니당 (저희는 항상 롯데렌터카 이용해요~)

소금바치순이네 4년전쯤? 왔을 때 동네 어르신들이 반주하는 그런 너낌의 식당이었는데 그새 많이 유명해진 것 같더라고요.

괜히 제가 다 기분이 좋았어요! 돌문어볶음 2인분 시켜서 먹습니다 여전히 존맛탱

#소금바치순이네 #돌문어볶음

소금바치 순이네 돌문어볶음은 소면이지..... 

기본 소면 나오는데 욕심부려서 소면 추가했다가 배 터질 뻔 했네요ㅋㅋㅋ

그래도 불맛나는 통통 문어볶음 맛있게 먹고~ 바로 앞 전망대 가서 바다도 잠시 보고 월정리 해변으로 갔습니당

#월정해수욕장

역시 여름.... 월정리 바다색 진짜 이뿌죠 ㅎㅎㅎ 애기들 신나게 물놀이 하더라고요

저도 잠시 신발만 벗어서 발 담그고 놀다가 토끼문 가서 커피 마심!

토끼문은 월정리 해수욕장 바로 앞에 있는 카페인데 그냥 무난하고 경치 좋아서 갈 때마다 애용해요.

그리고 월정해변 앞 골목 사이사이에 다양한 소품샵이 있어서 돌아다니면서 구경하고 쇼핑도 했습니당

#명진전복 #전복버터구이

구경한 뒤 저녁 먹으러 명진전복 고고

살짝 애매한 시간에 갔더니 웨이팅 없어서 다행이었어요.

늘 먹는 전복버터구이에 전복죽 주문! 남편은 전복솥밥 ~

2015년부터 제주도 가면 거의 매번 가는 명진전복 ~

그냥 아는 곳이라 가게 되네요 맛있어용

구름이 수평선 따라서 일자로 쫙~ 둥둥 떠있길래 신기해서 찰칵ㅎㅎ

#평대해변

여기는 평대해변입니다! 월정-세화 사이에 항상 눈 여겨보던 아주 작은 해변이 있거든요.

규모는 작고 사람 적은데 잔디밭?도 있고 좋아보여서 차를 세운 뒤 잠시 쉬었어요.

바닷물에 발도 담그고~ 돗자리 깔고 누워서 하늘 쳐다보면서 한참 여유부렸네요. 물이 아주 얕아서 애기들이 놀기 좋아보였음

저 풀은 잔디밭 아니고 세발나물? 인 것 같은데 자세히는 모르겠어요.

여기 누워서 멍~ 때리고 하늘 쳐다보고 했던 게 진짜 힐링되는 순간이었네요. 이게 여유다~ 이게 여행이다~

누워서 뭐하지? 고민하다가 '오저여'에서 일몰을 볼 수 있다길래 일몰 시간에 맞춰서 ㄱㄱ

(바로 다 근처에요! 이 날 다닌 세화-월정-평대-오저여 다 거기서 거기~)

동쪽이라 일몰 기대 안 했는데, 진짜 너무 멋있었어요.

구름이 낮게 깔려있어서 뭔가 분위기가 신비로움

#오저여일몰

여기서 사진도 찍고~ 멍 때리면서 일몰 구경한 뒤

해가 다 지고서야 동문시장으로 출발! 집에 옥돔을 보내고 싶어서 시장에서 가게 찾아가지고 택배 보냈습니다

동문시장 야식거리

제가 좋아하는 딱새우회랑 육전, 떡볶이랑 튀김 사서 숙소로 복귀! (숙소는 베스트웨스턴호텔! 가성비 좋은 무난 호텔)

서울떡볶이가 유명하다고 했던 것 같아서 샀는데 그냥 그랬어요. 제 스타일 아님ㅎㅎ

육전도 쏘쏘 괜히 이것 저것 많이 샀나~ 생각하면서 쉬다가 잠들었습니당!


제주도 여름휴가 2일차 

 

  • 고집돌우럭 제주공항점에서 아침 겸 점심
  • 애월 해안도로 드라이브 / 애월 핫플 카페 가려다가 사람 많아서 후퇴
  • 협재 가서 커피 한잔 / 협재 해수욕장에서 해수욕 한 뒤 일몰 보면서 맥주
  • 면뽑는선생만두빚는아내 가서 만두전골에 저녁 먹음
  • 협재 모래사장에 돗자리 깔고 누워서 별 구경함!

고집돌우럭 낭푼밥

둘째날도 다짜고짜 밥 사진으로 시작^^ ㅋㅋㅋㅋ

원래 아침에 넉둥베기 먹으려고 했는데~ 12시쯤 갔더니 이미 재료소진으로 영업마감.

우진해장국 갔더니 대기 1시간 넘게 있어서 예~~전부터 남편이 가고 싶어했던 고집돌우럭으로 갔습니당

사진은 고집돌우럭에서 유명한 낭푼밥!

고집돌우럭 전복새우우럭조림

우럭조림~ 푸짐하게 들어있는 건 아니지만 정갈해서 먹기 좋았어요.

가격은 살짝 비싼 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양념이 적당히 자극적이면서 감칠맛 있어서 진짜 맛있었어요!

저희는 런치 B세트를 주문했고 전복새우우럭조림 / 옥돔구이 / 낭푼밥 / 제주뿔소라미역국이 나오는 구성이었어요.

구성 중 하나인 옥돔구이. 생각보다 부실

전체적으로 이런 구성 ~ 맛있고 정갈하긴 한데 / 양 부족하고 그렇게 푸짐한 느낌은 아님!

남편이 워낙 생선 요리를 좋아해서 저희는 만족스럽게 먹었습니다만

가성비 중요시하는 분들께는 어떨런지 모르겠네요ㅎㅎ 

#애월해안도로

애월 드라이브 도로 따라서 서쪽 해변으로 고고 ~

날씨가 너무 좋고 경치가 멋졌습니다

#애월노티드도넛

애월카페거리 도착! 저 이쪽 근처 카페들은 가본 적이 없어서 남편이랑 여유롭게 온 김에

이번에야말로 시도해본다 하고 가봤는데요... ^^

와 사람 많고 날씨 덥고 줄도 길고 진쨔 미치겠더라고요 ㅋㅋㅋ

귀여운 노티드 곰돌이랑 사진 찍어야지~ 했으나 진짜 도저히 정신이 안 차려져가지고

노티드고 나발이고 다 포기하고 그냥 나왔어요;;; 한 10분? 있었는데 그와중에 주차비 3천원 뜯김ㅋㅋㅋ

사진은 잘 나옴 근데 쪄쥬금

노티드도넛, 다운타우너버거, 새들러하우스 여기 다 모여있는데 줄이 전부 엄청 길어서 포기하고 협재로 넘어갑니닷

가족들이랑 가면 어른들이 힘들어 할 것 같아요. 참고하세요!

#협재해수욕장

오랜만이야 협재야 사랑해 ...... 저 멀리 비양도가 보이네요!

협재에서는 협재 해수욕장으로 곧장 이어지는 숙소인 바다아리펜션에 묵었어요.

숙소 계단 뒤로 내려가면 바로 모래사장으로 이어집니다 중간에 발도 씻을 수 있고 굿~!

#협재훤카페

숙소 짐 풀자마자 바~로 커피 수혈하러 옴

제가 좋아하는 훤카페입니다. 살짝 구석으로 가야 하지만 사람 없고 경치 좋고~ 무엇보다 커피 맛이 넘 좋음!

애월보다 협재를 더 좋아해요. 사람도 없고 경치도 더 좋고 평화 그 자체임ㅠㅠ

#협재오누큐브

바로 옆 오누큐브에서 큐브식빵도 먹었습니당

역시 핫플도 좋지만 나만 아는 조용한 맛집이 더 좋다 엉엉ㅠㅠㅠㅠ 

오누큐브도 맛있어요 추천!

커피 수혈한 뒤 해수욕장에서 수영하고 놀다가

해질 무렵에 맥주 들고 모래사장에 앉아서 일몰 봤습니다!

이게 행복이다 ....... 이게 힐링이다 여행이다!!! 최고ㅠㅠ

역시 제주도는 풍경이 다 하죠

해질 때 되니까 이제 해수욕 시간도 끝났어용 멋진 일몰 감상~

#면뽑는선생만두빚는아내 #협재만두전골

숙소 가서 씻고 저녁 먹으러 ㄱㄱ

협재에서 차로 5분 정도 거리에 있는 면뽑는선생만두빚는아내 가서 만두전골 시켜먹었어요

지난 번에 왔을 때 남편 데리고 와봐야겠다 생각했는데 역시나 엄청 좋아하더라고요

담백하고 속도 편해서 저도 잘 먹었습니다! 지금은 장소 이전 준비로 휴무라고 하네요

저녁 먹고 모래사장에 나가서 돗자리 깔고 드러누워 있었어요.

바다 소리 들으면서 하늘 보고~ 파도 보고~ 최고~ 잊지못할 순간이었어요

#협재바다아리펜션


제주도 여름휴가 3일차

  • 협재-금능 해수욕장 러닝하고 훤카페 커피 한잔
  • 수우동 점심식사
  • 금오름 / 오설록 녹차밭 관광
  • 숙성도 중문점에서 저녁식사 / 오는정김밥 주문
  • 숙소에서 휴식 ~

#금능해수욕장 #협재러닝

3일차 아침! 점심에 수우동 먹을 계획이었는데 예약을 아침 7시인가부터 해가지고...

나가서 대기표에 이름 적어둔 뒤 간단히 남편이랑 러닝했어요! 대략 5km정도

협재해수욕장 -금능해수욕장 지나 금능방파제까지 찍고 돌아왔습니당

협재에서 이렇게 러닝하는 거 개인적으로 많이 좋아해요 :-) 추천추천

낮에 해수욕을 한번 더 할까~ 고민했지만 그냥 쉬다가 바로 체크아웃 했어요.

훤카페 또 가서 커피 한잔 더! ㅎㅎ

협재 훤카페 흥해라 아니 흥하지마 나만 알고 싶지만 맛있고 경치 좋아서 널리 퍼졌으면 좋겠고 그러네요

암튼 커피 맛있고 바깥 경치도 좋습니다 굿

대기표에 적어놨던 시간 맞춰서 수우동으로 고고

아침 7시에 대기표 적을 때 인원, 메뉴까지 미리 적어야 합니다!!

자기 순서 됐는데 그제서야 가족들한테 전화로 메뉴 물어보고 하느라 시간 끌고 눈치 보는 분들 많았어요ㅎㅎ

자작냉우동 냠냠,,

돈까스 단품 4조각

수우동은 2016년?부터 오고 싶었는데 이번에 드디어 가봤어요!

진짜 맛있게 잘 먹었고 다음에 기회되면 또 먹고싶네요

아침 7시 웨이팅만 괜찮으면 여름에 수우동 냉우동 드시는 거 추천합니닷 ~

식사 후 금오름으로!

협재랑 가까운 곳에 위치한 오름이라서 가봤습니다. 날씨가 많이 더웠는데 오르막이 생각보다 길어서 힘들었어요.

금오름 안에서 바라본 풍경 ~

금오름 가실 거면 운동화 꼭 챙기시고 여름에는 되도록 안 가는 것을 추천해요.

잘 모르고 오신 분들 더워서 힘들어하고 샌들 신고 와서 고생하는 분도 있었어요. 봄, 가을은 몰라도 여름에는 패스으....

구경 다 한 뒤에 내려와서 ~

주차장 근처에 푸드트럭 있어서 사이다 한 잔 하고 다시 출발!

남편이 오설록 녹차밭 안 가봤다길래 금오름~서귀포 가는 중간에 들렀어요

녹차빙수랑 녹차프라푸치노 먹음! 가격대비 퀄리티나 양 모두 아쉽지만 그냥 간 김에 먹는 것

#오설록녹차밭

저는 별로 볼 것 없다고 생각했는데 남편은 좋아하더라고요 ~

초록초록한 풍경에 나무 그늘에서 쉬니까 좋다고 :-) ㅎㅎ 저까지 덩달아 기분 좋아짐!

오설록 구경하고 산책도 하다가 숙성도 예약시간이 되어서! 어플로 예약 시도했더니 됐더라구요!

시간 맞춰서 숙성도로 ㄱㄱ

중간에 산방산 용머리해안 구경하려고 잠시 내렸는데 입장 시간 끝났다고 돼있어서 그냥 패스했어요.

#숙성도중문점

숙성도 중문점은 노형점보다 대기가 없다고 들었는데

무슨 소리죠...... 어플 예약 20초컷쯤 됐던 것 같음

우린 어떨결에 예약돼서 갈 수 있었어요 굿

이번에도 역시 맛있게 먹었습니다. 남편도 만족스러워 함!

또 올 수 있다면 또 먹고 싶은 곳~ 

저녁 먹고선 서귀포 시내로 가서 오는정김밥 산 뒤에 숙소 들어가서 쉬었어요.

오는정김밥은 다음 날 받을 수 있는지 전화했는데 누가 취소한 게 있다고 해서 바로 살 수 있었고요! (운이좋았음)

숙소는 서귀포 파크선샤인 제주 호텔이었습니다. 가성비 좋고 적당히 깔끔했던 곳! 그냥 거의 잠만 자고 나왔어요.

#파크선샤인제주

서귀포 파크선샤인제주 호텔에서 바라본 풍경 ~ 4일차도 날씨 굿


제주도 여름휴가 4일차

  • 아침으로 올래국수 먹고
  • 주상절리 구경 / 카페에서 커피 한잔하고
  • 제주 신라호텔 체크인! 수영하고 더파크뷰 뷔페 먹고 휴식 ~

#올래국수서귀포점

숙소 체크아웃하고 바로 아침 먹으러 올래국수!

고기국수 정말 좋아하는데 그 중에선 올래국수 좋아해요~ 서귀포지점 생겨서 좋음

#주상절리

식사하고선 전부터 궁금했던 주상절리 보러 왔어요 ~

바위 모양 진짜 신기하더라고요 바다 색깔도 짱 이쁨!

반짝 반짝 *_*

비록 햇볕 때문에 너무 눈이 부시고 타들어가는 것 같았지만 경치는 좋ㄷㅏ.....

주상절리 구경하고선 카페 가려고 했는데, 

핫하다는 더클리프 갔더니 땡볕 자리만 남아있어서 포기하고

카페2472 라는 곳에 가서 커피 한잔했어요!

좀 쉬다가 드디어!!! 이번 여행의 하이라이트~ 제주 신라호텔로 고고!

#제주신라호텔

제주도는 거의 매년 왔었는데 이렇게 비싼 숙소에 간 적은 거의 없어서~

이번에 한번 가봤어요! 저희는 정원뷰로 예약했는데 그 중에 고층으로 가게 돼서! 바다가 아주 살짝 보이네요ㅋㅋ

숙소 테라스에서 바라본 풍경~

짐 풀고 곧장 수영장으로 출발 ~

#제주신라호텔수영장

수영장은 메인풀과 어른 전용풀, 실내풀로 나눠져 있었어요. 그중에 저희는 어른 전용풀로 갔습니다!

어른풀 카바나는 비용 따로 지불해야 하고 예약도 해야 원하는 시간에 이용할 수 있었어요. 메인풀은 썬베드 그냥 이용하면 됨!

원래 카바나 이용하려고 하다가 뭔가 원하는 대로 예약이 안 되길래 포기했어요.ㅎㅎ 카바나 이용하면 무알콜 맥주 줬던 것 같은데 가물 가물하네요.

오랜만에 야외수영해서 너무 행복했고~ 좋았습니다!!!ㅠㅠ 힐링! 최고

구름이랑 날씨까지 완벽

중간에 메인풀 옆에 있는 바에 가서 커피랑~ 맥주도 한잔~

가격은 생각하지 않는 것으로... ㅋㅋㅋ

뒤늦게 찍어본 방 사진 ㅎㅎ

#제주신라호텔더파크뷰

제주신라호텔에서 식사를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그냥 다 더파크뷰 뷔페 이용하기로 했어요.

궁금했기 때문에 미리 예약해놓고 저녁에 ㄱㄱ

랍스터, 양갈비 등등 맛있는 메뉴 진짜 많았습니다 +_+

뷔페 오랜만이라 넘 좋음~

초밥도 즉석에서 만들어주시는데 저는 단새우 너무 좋아해서 단새우만 더 요청해서 먹었어요!

랍스터도 괜찮아서 계속 먹음 굿 ...

또 먹고싶네요 츄릅

본식 다 먹고 디저트 ㄱㄱ

역시 신라호텔 베이커리 디저트류 다 진짜 맛있었어요

아! 근데 밥 먹을 때 탄산음료가 없고 유리병에 든 탄산수만 주는 게 아쉬웠어요.

콜라 사이다는 따로 주문해야 하는데 꽤 비쌌던 걸로 기억...

바에서 음료도 아이스는 추가 금액 내야하고 따뜻한 커피류, 따뜻한 차만 무료로 이용 가능!

뷔페인데 추가비용 붙는 항목이 많아서 살짝 언짢 ㅋㅋㅋ

후식으로 신나게 아이스바 먹다가 체해서 토한 사람 나야나

체해서 힘들어하다가 야간 수영은 못 하고 그냥 산책하고 쉼!


제주도 여름휴가 5일차

  • 아침 수영하다가 차돌짬뽕 먹고
  • 제주신라호텔 더파크뷰 브런치 뷔페 먹고
  • 제주시내로 넘어와 스타벅스에서 휴식~
  • 우진해장국 먹고 렌트카 반납!

#신라호텔차돌짬뽕

드디어 마지막날 아침! 전날 일찍 잠들어서~ 수영장 오픈 시간 맞춰서 나왔어요.

이 날은 메인풀에서 수영하고 놀다가 바 오픈 시간 되자마자 차돌짬뽕 시켜먹음ㅎㅎ

제주신라호텔 차돌짬뽕~

생각보다 무난하다는 평이 많았는데 저는 진짜 맛있게 먹었어요! 뭔가 부드러우면서도 맛이 찐~한 느낌!

해산물도 엄청 알차게 들어있었어요. 또 먹고 싶네요 ㅎㅎ

수영하고 방 들어와서 뒹굴거리고 쉬다가 체크아웃했어요!

조식을 아침에 먹지 않고 체크아웃 후 브런치로 먹는 옵션으로 변경할 수 있었거든요.

체크아웃 후 잠시 기다렸다가 점심 먹으러 입장~

더파크뷰 브런치의 대표적인 메뉴 소고기, 생선 스테이크~

뷔페란 늘 그렇듯이 먹을 게 많은데 먹을 게 없는 느낌 ㅋㅋㅋ

남편은 조식 먹을 때 항상 한식 위주로 ~ 

응??? ㅋㅋㅋ

요렇게 대강 먹고 나왔습니다!

맛있는 거 많고 각각의 퀄리티도 진짜 좋은데 이젠 뷔페보단 그냥 레스토랑이 좋은 것 같아요 ^_T

한번 경험해본 것으로 만족ㅎㅎㅎ

#천혜향블랙티블렌디드

이제 여행이 끝나가네요 ~

제주시내로 넘어와서 스타벅스 제주서해안로DT점에서 천혜향 블랙티 블렌디드 한잔

여기 스타벅스가 바다도 잘 보이고 주차장도 있고 2층 건물이라 넓어서 좋아해요 ~

#우진해장국 #고사리육개장

마지막 저녁으로! 우진해장국 가서 고사리육개장 먹었어요~

둘째날 웨이팅 너무 길어서 못 먹었는데 이 날은 살짝 기다렸다가 먹을 수 있었네요.

렌트카 반납하고~ 제주공항 면세 구경도 하면서 제주여행 마무리!


이렇게 2021년 제주도 여름 휴가 기록이 끝났네요!

너무 글이 길어져서 자를까 하다가 그냥 한번에 일정, 경로를 보여드리고 싶어서 한꺼번에 써봤어요.

제주도 여행 계획 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그럼 저는 이만! 안뇽~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