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디어 휴가 기록이 양양으로 도착했네여ㅎㅎ

가평휴게소 맛남샌드, 춘천 통나무집 닭갈비를 지나 양양에 도착! 2박 3일 간은 양양 인구해변에 머물면서 서핑을 배우고, 주변에서 밥 사먹고 쉬는 게 목적이었기 때문에 숙소를 어떻게 할지 고민이 많았어요.

인구해변 주변에 탐나는 숙소가 많았지만 저는 바다가 보였으면 좋겠고, 또 우리가 서핑을 배울 배럴서퍼스쿨과 가까웠으면 좋겠다는 조건에 L9펜션으로 숙소를 정했습니당!

  • 숙소 조건 = 바다뷰 & 배럴서퍼스쿨과 가까울 것
  • 위의 두 조건으로 고민했던 곳 = 자다펜션 (가격이 좀 더 저렴함) 근데 L9가 좀 더 넓어보여서 선택함
  • 위의 조건을 제외하고 고민했던 곳들(예쁜 양양 갬성숙소들!) = 카루나 / 홈구호텔 / 어스투스테이 / 인구스테이 / 셀로판비(죽도해변) / 마할로호텔(죽도해변) / 브리드호텔양양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L9펜션 후기 한번 보시져 ㄱㄱ (제 후기는 모두 내돈내산입니당!)

3시 체크인인데 3시부터 서핑 수업이 시작이라 2시 30분쯤 가서 미리 안내만 받았습니다.

미리 체크인은 안 된다고 하셔서 잠시 커피 한잔 마시면서 주인분과 수다 떨었어용

L9펜션의 장점! 1층에 카페가 있는데 여기에 항상 주인분이 상주하시기 때문에 필요한 것, 궁금한 것들을 여쭤볼 수가 있어요.

뭔가 친숙한 민박집에 간 것 같은 느낌도 들고 안전하다고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낯선 곳에 갔는데 뭔가 챙겨주는 사람이 있는 느낌..?!ㅎㅎㅎ 그만큼 친절하게 잘 대해주셔서 그런 것 같아요 ^^

매일 커피 한잔씩 내려주십니당 커피 맛은 그냥 무난무난~ㅎㅎ

자리는 내부에 이렇게 하나 있고 바깥 테라스에 앉을 수도 있어요.

커피 받아서 바다 보면서 멍 때리기 가능 ~ 바로 앞 길 건너가 인구해변이에요!

음료 들고 털레털레 1분 거리에 서핑스쿨이 있었어요. 저희가 이용한 배럴서핑스쿨 말고 다른 곳도 L9펜션 주변에 많아서 접근성이 아주 좋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이렇게 바로 앞이 해변이고, 카페 앞에 발 씻을 수 있는 공간도 있어요.

그리고 L9 앞 해변가에 대부분 서핑스쿨들의 서핑보드 보관함이 있어서 왔다 갔다 하기도 좋았습니다!

첫번째 서핑 수업 마치고 해질 무렵에 드디어 체크인!

입구 카드키를 주시는데 카드키로 현관 자동문을 열 수 있어요. 그래서 항시 가지고 다녀야 합니다. 인구해변은 밤에 술 마시고 파티하는 곳이 많아서 거리에 취객도 많은데 확실히 안전하다고 느껴졌어요.

입구에 붙어있던 맛집 지도ㅎㅎㅎ 바다에서 놀다가 사장님께 '한식 밥 먹고 싶은데 어디가 좋을까요?!' 여쭤보면 툭툭 알려주시는데 거기 다 맛있었음 ㅋㅋㅋ

엘레베이터 타고 3층으로 ㄱㄱ 여러가지 주의 사항이 적혀있었어요.

302호 하이하이

통유리창에 테라스, 바베큐 가능, 반신욕까지 가능한 객실입니당

저는 비수기(6월초) 평일 1박에 18만원이었어요. 저렴한 가격은 아닌데 공간이 좀 넓어서 여기로 했습니당

서핑하고 지치면 바로 못 씻을 수도 있을 것 같아 바닥에 누워서 쉴 공간도 필요했거든요! (기준은 2인이지만 1인 추가해서 3인까지 사용 가능해요. 인원 추가하면 추가 비용 내야 하구요.)

그리고 바다가 보였으면 좋겠고, 서핑스쿨과 걸어서 3분내 거리였으면 좋겠고, 테라스가 있으면 좋겠고, 반신욕도 할 수 있으면 좋겠다, 하는 저희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곳이 여기였어요.

물론 불편한 점도 있었지만 저희는 대체로 만족합니당 (자쿠지랑 침대, TV 위치 같은 게 아쉽)

침대에서 바라본 내부. 침대 턱이 너무 높아서 올라갔다 내려오기가 살짝 불편쓰

침구 자체는 폭신하고 좋았어욤

가장 기괴하고 위험하다고 생각했던 것 ^^;

아니 왜... 침대 밑 바닥에 자쿠지가....... 근데 저희가 최종적으로 고민했던 자다펜션이나 여기 L9펜션이나 다 자쿠지 위치가 이상하고 애매했어요. 굳이 왜...? 싶은 느낌. ㅎㅎㅎ 예전에 유행해서 그런건가 싶고요.

그래도 저는 반신욕을 엄청 좋아하기 때문에 어쨌든 자쿠지 있는 곳으로 선택했습니다. (없으면 더 저렴한 방도 있는데 그런 방은 2층이라 뷰가 별로고 그런 식으로 선택지가 살짝 복잡했어요 @.@;)

서핑 탁~ 하고 밤에 반신욕으로 몸 풀어주면 짱이겠다 최고의 휴가~ 라고 생각해서 입욕제도 새로 사는 등 준비를 많이 했으나 정작 밤 되니까 온몸이 아프고 힘들어서 결국 한번도 못 했네요. 맨날 기절함ㅋㅋㅋㅋ

아무튼 펜션 예약 페이지에서 보고 '자쿠지 위치가 이상하네'라고 생각하신 분들!

확실히 이상하고 침대에 오르내리기 엄청 불편하고 TV보기에도 애매하거든요. 빠질까봐 무섭고. 근데 저희는 주로 밖에서 활동을 하고(서핑, 낚시) 숙소에서는 너무 힘들어 잠만 잤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진 않았어요. 숙소에 머무는 동안은 낮잠 자거나 테라스에서 바다 많이 보고요.

진짜 온전히 숙소만 즐기겠다~ 한다면 확실히 좀 거슬리긴 합니다. 참고하세요!

자쿠지 없애고 작은 쇼파 넣어서 TV 보기 편하게 해주면 좋겠어요. ㅎㅎ

벽에 붙어있는 주의 사항~ 10시가 되면 자쿠지 월풀스파 기능 사용 안 되고 침대에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 볼륨 줄여야 한대요.

이용객 편의와 휴식을 위해 신경 많이 쓰시는 듯!

깔끔했던 화장실. 기본적인 어매니티 대용량으로 준비돼있어요.

입구쪽에 이렇게 작은 주방이 있어요. 선반에 있는 각종 컵들 이용하면 되고, 설거지도 바로 할 수 있습니당

냉장고와 전자렌지. 냉장고 크기가 완전 작은 사이즈는 아니라서 만족~

그리고 아랫칸이 모두 냉동칸이라 냉동이 확실히 잘 된다는 점이 굿굿. (냉장냉동 애매하게 구분 안 돼서 냉동 기능이 잘 안 되는 곳도 있는데 여긴 그렇지 않아서 좋았음!)

밥솥, 전기포트, 칼 가위 집게 국자 확인!

뒤집개 수저 와인오프너(병따개) 도마 냄비받침 확인!

냄비 각종 접시 그릇 확인! 비닐봉투는 음식물쓰레기 모아서 버리라고 구비해두심! 자유롭게 사용가능

옷걸이가 있고 수건도 넉넉하게 구비돼있음. 드라이기도 바람이 약하지만 있어요.

베란다 공간입니당 1인용 빈백 있고 바베큐를 위한 테이블이 있어요. 바베큐는 하려면 미리 말씀드리고 추가 금액 지불해야 한다네요. 저희는 이용 안 했어요~

도착한 첫날 오후엔 비가 내렸어요. 이렇게 인구해변이 잘 보인답니당

날씨 맑을 땐 통창을 다 열어놓고 바닷바람 느끼면서 멍 때리는 것도 가능해요!

인구해변맛집 피빙

이 숙소 예약하길 잘했다고 느낀 순간. 테라스에 창문 열어놓고 바다 보면서 피맥하깅~

저는 인구해변으로 서핑 휴가지를 정한 이유가 그저 서핑 때문이었는데, 지내다보니 여기가 엄청 핫한,, 젊은이들의 유흥 거리,,, 그런 너낌이더라고요. 밤되면 둠칫둠칫 파티 열리고; ㅎㅎ

목, 금요일 밤에 머물렀는데 특히 금요일 밤은 새벽 2시 넘어까지 음악소리가 엄청 크게 들렸어요.

정신없는 걸 워낙 싫어해서 나가서 사람들 틈에 놀기는 싫고, 이렇게 프라이빗하게 룸에서 창문 열어두고 피맥하니까 뭔가 여름 밤 분위기는 즐기면서도 평온하게 놀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음악소리 즐기고~ 사람 구경하면서도 여유롭게 분위기 즐기기~!

(여담이지만 밤에 너무 시끄러워서 '아이고 애기 있는 집들은 애기들이 못 자서 큰일이겠네' 싶었거든요. L9펜션에도 애기랑 같이 온 집들이 보여서. 근데 다음날 카페에서 사장님께 들어보니 애기들이 음악소리 듣고 춤추고 아주 신나게 놀았대여ㅋㅋㅋ 역시 흥의 민족이다... 멋ㅈㅕ★)


휴가로 비싼 호텔도 가보고 오로지 갬성!!숙소도 가보고 했었는데요, 개인적인 기준으로 전체적인 평을 해보자면 L9펜션은 숙소 자체가 예쁘다거나, 내부 공간이 편리하다거나 하진 않았어요.

내부 인테리어는 그냥 평범&깔끔하고 자쿠지 때문에 TV보기 불편, 침대 이용 불편하다는 점이 있었어요.

하지만 숙소에서 보이는 바다뷰, 바다와의 접근성, 서핑스쿨과의 거리, 사장님 친절함(매일 커피줌!), 테라스 공간 활용도 좋음 등등의 장점도 확실한 숙소였습니다. 특히 바로 옆에 핫한 풀파티 열리는 스케쥴양양이나 플리즈웨잇, 클럽트리가 있고 서핑스쿨도 많아서 파티나 서핑을 즐길 경우 거리가 가깝다는 점이 정말 좋습니당

다만 시끌벅적한 휴가보다는 조용한 휴식을 원한다, 하시는 분들은 인구해변 보다는 죽도해변이나 아예 다른 곳을 추천드려요! 밤에 둠칫둠칫 장난 아니었음요ㅠㅠㅎㅎ 그리고 숙소 인테리어가 내부 휴식에 최적화된 곳도 아니었네요.

다음에 또 양양에 간다면 저는 인구해변은 안 갈 것 같아서,, (사실 이렇게 해변 전체가 클럽 분위기인줄 알았다면 다시 고민했을 듯) L9펜션 역시 또 안 갈 것 같긴한데 만약 가족들이랑 꼭 인구해변에 가게된다면 L9펜션을 고려할 것 같긴 합니다. 적당히 깔끔하고 위치가 괜찮았어요. ㅎㅎ

이제 다들 휴가 준비하실텐데 숙소 정하는 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저는 이만! 안뇽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