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휴가 셋째날! 속초에서 오징어난전을 즐기고 2시간여를 달려 강릉으로 갔어요~

원래는 카페에서 쉬다가 낚시체험 하러 가려고 했는데 남편이 강원도 휴가 온 김에 반건조 오징어를 사가고 싶다고 해서 후딱 검색해서 건어물 가게 찾아갔습니다.

검색했을 때 가장 상단에 있었던 가게가 이 31건어물이었고, 종류 많고 깔끔/친절하다는 후기가 많아서 가보기로 했습니다. (내돈내산입니다!)

중앙시장점과 강문점이 있는데 저희는 중앙시장점으로 ㄱㄱ

중앙시장점 바로 앞은 차가 다닐 수 없는 길인데 네비가 뒷골목에 있는 주차장으로 안내를 해주더라고요.

(가장 가까이 차로 갈 수 있는 경로가 거기라서 그런 듯)

차 다니는 길은 시장 근처라 엄청 혼잡하긴 했지만 자연스럽게 주차를 하고 사러 갔습니다. 초보운전이신 분들은 살짝 힘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건어물 가게가 이렇게 크고 종류도 이렇게 다양하다니 신기했습니다.

가게 내부엔 냄새도 안 나고 진짜 후기 그대로 엄청 깔끔했어요. 직원분들도 다 친절하셔서 인사 잘 해주시고 필요한 거 있는지 물어봐주시고 그랬습니당

가판대에서 팔고 있던 특가판매 황태채랑 오징어다리

오징어다리 서비스로 받았는데 맛있었어요. ㅎㅎㅎ

건어물이랑 찰떡인 맥주도 이렇게 팔더군요. 뭔가 선물용으로 좋을 것 같은 느낌.

남편이 예전부터 아귀포 먹어보고 싶다 그랬었는데 저희 동네 시장에선 너무 대용량으로 밖에 안 팔아서 살 엄두가 안 난다고 그랬었거든요.

여기는 구운버전/ 안구운버전으로 시식도 가능하고 소분된 걸로 살 수도 있어서 혼자 이것 저것 먹어보고 고르더니 사자고 가지고 오더라구용 ㅎㅎㅎ 귀욥

이렇게 종류별로 시식이 엄청 잘 돼 있고, 사려고 두리번 거리면 직원분이 계속 시식 먹어보라고 꺼내주십니당

마치 건어물계의 강남 러쉬..... 짱 친절ㅋㅋㅋ 시식 거절할 수 없어~

내가 살짝 고민했던 오징어.

하지만 우리의 목표는 바로 반건조 오징어!!!!

대자 다섯마리가 21500원! 열마리가 37900원! 굉장히 싸지 않나요???

원래 우리 먹을 거만 사려고 왔고 상황 봐서 가족선물도 보내자 했는데 가족선물 왕창 다 보냈어요. ㅋㅋㅋ

옆에 좀 더 비싼 것도 있었는데 차이점이 비싼 건 배에서 바로 급냉한 것(훨씬 싱싱할 때 냉동한 것이고 힘줄? 핏줄? 그런 게 살아있어서 구워도 쪼그라들지가 않는다고 하더라고용 신기) 좀 더 저렴한 건 어획 후 가게에서 직접 손질 후에 냉동한 것이라는 차이였습니다. 아무래도 비싼 게 더 좋겠지만 저희는 저렴한 오징어도 다 맛있어 보여서 요렇게 저렇게 섞어서 선물 보냈어요.

우리 먹을 건 그냥 싼 거 ㅋㅋㅋㅋ 헷

원래 피데기(반건조오징어)가 평소에 먹고 싶어서 막상 사러 가면 너무 비싸가지고 항상 그냥 포기했는데 여긴 생각보다 싸서 좋았고 집 와서 먹어보니 엄청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지금 다섯마리는 진작에 다 먹었고 조만간 인터넷으로 열마리 추가 주문하려고용 강추강추 (내돈내산입니당!!!)

그 자리에서 택배 보냈는데 꼼꼼하게 스티로폼에 잘 넣어서 해주십니당

목적을 달성하고 이제 다시 여유로운 마음으로 둘러보기 ㅎㅎㅎ

오징어도 무슨 맛 별로 이렇게 다양하게 있더라고용

허니바베큐, 매콤, 치즈? 등등 맛있긴 했는데 저는 그냥 퓨어한 반건조가 더 좋아서 패스했고 가족 선물용으로 맛보시라고 쏙쏙 추가로 넣어드렸어요. 50g 단위이고 가격도 저렴해서 부담없이 보냈네요.

무슨 오징어 육포도 있었어요. ㅋㅋㅋㅋ 제품 개발을 엄청 열심히 하시는 것 같았습니당 열정적인 곳


남편이 구입한 아귀포 바로 먹고 싶은데 조금만 데워주실 수 있냐고 하니까 딱 바로 먹을 만큼 데워주셨어요.

직원분들이 진짜 친절하시고 열정 넘치는 분위기, 그리고 이 곳 건어물에 대한 자부심이 굉장했습니다.

네이버 후기 보면 '건어물 쇼핑 잘 했다'는 얘기가 많은데 무슨 말인지 알겠더라고요. 진짜 기분 좋게 구경 잘 하고 쇼핑 잘 했다는 생각~

저희 다음 일정이 주문진항 근처여서 주문진에 갔더니 또 건어물 가게가 엄~~~청나게 많았어요. 

와 주문진 올 거면서 건어물은 강릉 시내에서 사고 돌아왔다 그러면 사람들이 바보라고 하는 거 아녀? 하는 생각이 들만큼ㅋㅋㅋ

그치만 31건어물은 건어물 자체를 브랜딩화해서 깔끔한 포장, 다양한 종류,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어서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앞으로 반건조 오징어 계속 여기서 택배 시켜서 먹으려고요.

강릉여행 가서 건어물 구입하고 싶다, 선물 보낼 게 걱정이다 하시는 분들께 31건어물 추천해요~

그럼 저는 이만 다음 후기로 찾아오겠습니다 :-) 안뇽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